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환불안내

Web-Cost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사)한국물가정보(이하 “회사”라 한다)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웹코스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전기통신사업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대로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무료 또는 유료로 제공하는 웹코스트에 포함된 디지털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으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이용권”이라 함은 “회사”에서 발행하는 “서비스”의 사용권리에 대한 증서입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본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④ 변경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 하거나 계속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정보를 잘못 기재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 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ㆍ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서비스”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회원가입 시 입력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 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정보 제공

3.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번째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사”의 승낙이 제10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ㆍ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 9 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회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회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③ 만 14세 미만 “회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10 조 (수신확인통지ㆍ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제공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제20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1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필요 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제공을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제 13 조 (지급방법)

①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불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지불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회사”가 발행한 이용권에 의한 결제

5.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6. “회사”가 인정한 기타 지불방법에 의한 대금지불 등

② “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및 충전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서비스”의 추가 이용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하거나, 고지한 보상기준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현물 또는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통지한지 15일 이내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거나 계속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이 통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제3항에 의한 계약을 해지할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제20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 시)

① 사전고지하지 않은 경우 3일 이상 또는 1개월 간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 시 “회사”는 이용이 중지된 기간만큼 “서비스”를 무료 연장하며, 유료 “회원”의 요청이 있을 시 계약해지 및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료를 환급합니다.

② 사전고지한 경우 서버점검 등의 사유로 사전 고지하였으나 10시간을 초과 시 “회사”는 “회원”에게 초과된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 연장합니다.

제 17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제공하는 자원데이터 등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 19 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제8조 제1항의 회원가입 기재사항 이외에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회원”은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 20 조 (“회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ㆍ해지)

① “회사”와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2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제ㆍ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ㆍ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기타 “서비스”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③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ㆍ해지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사”는 제3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ㆍ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내지 이용권을 구매하기 전 이용 화면 등에 아래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1. 유료서비스명 또는 콘텐츠의 제목

2. 가격, 자동 결제 여부, 청약 철회 및 해지 가능 여부, 환불 등 거래조건

3. 콘텐츠의 교환, 반품, 보증과 그 대금 환급의 조건 및 절차

⑥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회원”이 해당 서비스를 중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대금에서 “회원”이 실제 이용한 기간, 작업결과물 등 서비스 또는 이용권을 통하여 취득한 이익을 감안,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적용하는 소정의 기준율을 적용하여 차감하고 환불합니다.

⑦ “회사”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부담하였거나 부담할 부대비용, 수수료를 차감하여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⑧ 유료서비스 또는 이용권을 선물 받거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⑨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계약 해지 후 환불하여야 할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일정한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할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해당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하다고 확인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재개 등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자신의 고의, 과실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정지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⑩ “회원”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월 정기결제 중인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당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이용권 해지가 될 수 있으므로, 월 정기결제를 통한 혜택을 유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⑪ 월 정기결제 유료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이 해지 또는 탈퇴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는 익월 정기결제 건부터 정지되며, 해지 시점에 남아 있는 당월 사용기간 동안은 서비스를 정상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의 정보와 작업 결과물 등 서비스 이용내용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3년 간 보관됩니다.

제 21 조 (“회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ㆍ해지의 효과)

① “회사”는 “회원”이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회원”에게 계약해제ㆍ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환급하여야 할 금액의 산정은 전체 이용대금에서 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잔여 대금의 10% 이내의 손해배상금을 공제한 금액으로 지급합니다.(단,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에 의한 해지 시 잔여 이용대금의 10%를 가산하여 환급합니다.)

③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 “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회원과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ㆍ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원”의 계약해제ㆍ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 22 조 (과오금)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④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절차의 처리기간은 “회원”의 정보제공일로부터 7일 이내로 합니다. 단, 과오금 환불 요청 전 “회원탈퇴”가 처리 된 경우에는, 제7조 1항에 따라 “회원”의 정보확인이 불가능하므로 과오금을 지급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회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3 조 (이용권 사용 등)

① “이용권”은 “회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및 프로모션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됩니다.

② “이용권”의 사용기간은 “서비스”의 상품기간과 동일하게 구성됩니다.

③ 미 등록된 “이용권”은 “회원” 간 양도가 가능합니다.

④ “이용권”은 등록유효기간이 존재하며, 유효기간이 만료된 “이용권”의 사용은 불가합니다.

⑤ “이용권”은 사용 시 수량에 제한은 없으나, 중복사용 및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⑥ “이용권”은 한번 등록되면 완전히 사용된 것으로 간주되고 반환 또는 교환되지 않으며, 남은 사용기간이 있더라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⑦ “이용권"이 도난, 분실 및 파손된 경우 재발행 및 교환되지 않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이용권”이 위, 변조 또는 부정하게 발행된 경우 해당 “이용권”은 부정사용으로 간주하여 폐기 합니다.

제 24 조 (서비스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

“회사”는 “서비스”를 유료로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의 기준ㆍ범위ㆍ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회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5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9년 8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